홍스토어 - 점보기가 쉬워진다.
2020.8.27 14: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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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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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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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기간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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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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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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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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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양경모
- 전화번호 : 1600-8720
- 이메일 : help@hongstore.com
개인정보관리담당 부서 : 고객만족팀
- 전화번호 : 1600-8720
- 이메일 : help@hongstore.com

(1)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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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2.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방침은 2021년 7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 중 추가, 삭제 또는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고객센터)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에 불리한 변경이 있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1년 07월 26일
- 시행일자 : 2021년 07월 26일
홍스토어 상담사 (스토어)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피플벤처스(이하 “회사”라 함)와 회사가 운영하는 ‘홍스토어’ 사이트(PC,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바일웹 등을 모두 포함하여 이하 “홍스토어 사이트”라 함), 를 통해 제공하는 운세, 심리, 상담 등 전자상거래 중개 서비스(이하 “홍스토어 서비스”라 함)에 홍스토어 서비스 입점하는 스토어(이하 “상담사” 또는 “상담사”라 함) 간의 권리, 의무, 책임, 제반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이라 함은 홍스토어 서비스에서 상담 및 상담사가 통신판매하고, 회사가 통신판매중개를 하는 전화상담, 건당 과금 상품 등(이상을 총칭하여 이하 “상품”이라 함) 용역 상품을 의미합니다. 홍스토어 서비스 내에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은 상담사가 상품의 판매조건에 따른 최종 작업물을 구매회원에게 제공하는 건당 과금 상품과 상담사가 상품의 판매조건에 따라 유료 상담 전화 서비스,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당 과금 상품 등으로 구분됩니다.
2. “상담사”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홍스토어 서비스에 입점한 자로서 상품을 등록하여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구매회원”이라 함은 홍스토어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홍스토어 사이트”라 함은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신청,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PC 및 모바일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5. “정산금액”이라 함은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를 통해 판매한 상품에 있어서 구매회원의 실제 결제금액에 대한 회사와 상담사간의 정산비율에 따라 정산을 진행 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②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소재지, 연락처 등을 상담사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홍스토어 사이트, 홍스토어 앱의 초기화면 및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홍스토어 서비스 운영의 필요에 따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홍스토어 사이트를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상담사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고 적용일 전까지 상담사가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상담사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등)
①회사는 홍스토어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상담사가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개별약관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달리 정함이 없는 한 개별약관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②회사는 본 약관에 세부적으로 규정되지 않는 내용에 대하여 상세히 정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제정할 수 있고, 본 약관 및 운영정책의 구체적인 적용 및 홍스토어 서비스의 이용방법을 안내하는 도움말을 작성하여 안내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홍스토어 사이트 또는 홍스토어 앱을 통해 게시합니다.
③본 약관에 따라 상담사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상담사와 회사 간의 권리와 의무 관계에 대해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홍스토어 서비스에 상담사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도움말 등 안내에 따라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 서류가 있는 경우 신속히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증빙 서류를 수신하는 시점까지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홍스토어 서비스의 상담사 가입은 인터넷 상담사 상담 등 전자상거래 중개 서비스인 홍스토어 서비스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품질 보장 및 관련 법령상 요구되는 동의절차 간소화를 위해 만 19세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제6조 (가입 신청 및 승낙)
①상담사는 다음과 같이 가입 신청을 합니다.
1. 홍스토어 서비스에 상담사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본인 확인(실명 인증) 및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거쳐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 및 상담사 정보를 기입하고, 필요한 증빙서류(요구하는 경우)를 첨부하여 가입 신청을 합니다.
2. 매출이 발생하는 시점에 정산 및 세무 처리 등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를 추가 입력하고, 주민등록증 사본, 본인명의 통장 사본 등 정산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가입 신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승낙합니다.
1. 상담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른 홍스토어 서비스 가입 가능 상담사 카테고리 확인 및 카테고리별 가입 승인 기준 충족 여부, 프로필 정보 등을 심사 후 승낙 또는 거부를 합니다.
2. 가입 신청의 승낙 또는 거부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제1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홍스토어 사이트를 통해 가입 신청자에게 통지됩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거부할 수 있으며, 가입이 된 이후에도 아래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한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경우
다. 만19세 미만의 자가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라.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 이용정지 등 이용제한을 받은 후 그 이용제한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다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마. 본 약관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등에 따라 상담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바. 기술상 또는 업무상 장애 등 회사의 사유로 가입 신청의 승낙이 어려운 경우
사. 가입 신청 당시 홍스토어 서비스에서 운영 중인 카테고리가 아닌 경우
아. 가입 신청 당시 회사의 해당 카테고리 가입 승인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자. 홍스토어 서비스에 가입하여 해당 상담사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하고 용역을 이행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상 일정한 자격 또는 인허가 등이 필요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갖추지 못한 경우
차. 홍스토어 서비스에서 해당 카테고리 상품 판매 및 이에 따른 용역 이행 행위가 관련 법령상 금지되는 경우
카. 기타 상담사로의 가입 또는 가입 신청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부당하여 승낙 거부가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③ 상담사는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정보의 변경이 있을 경우 직접 수정 및 수정 신청을 통하여 즉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하며, 알림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상담사 계정 관리 의무)
①상담사의 홍스토어 계정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은 상담사 본인에게 있고,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으며, 이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②상담사는 자신의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었거나 유출된 것을 인지한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라도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상담사의 개인정보의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상담사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제12조의 방법으로 상담사에게 통지합니다.

제8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회사는 구매회원과 상담사 간의 상품 통신판매 등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통신판매 등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회원 또는 상담사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홍스토어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상담사와 구매회원 간의 상품 통신판매 등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담사의 프로필,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상담사 또는 구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상담사 또는 구매회원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③회사는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를 통해 취급하는 상품의 판매효과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을 제공하지 아니하며, 상담사는 자신이 의도한 판매효과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9조 (홍스토어 서비스의 종류와 이용)
①회사는 상담사에게 본 약관에 따라 아래와 같은 홍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제3자에게 위탁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홍스토어 사이트, 홍스토어 앱을 통해 상담사 및 구매회원 간의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
2. 상품을 구매한 구매회원과 상담사 간 홍스토어 플랫폼을 통한 1:1전화상담 서비스, 1:1 채팅 상담 서비스, 작업물 건당 과금 상품
3. 상품 거래 시 판매대금 결제 및 정산 서비스
4. 상담사 검색 서비스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른 인기 상담사 또는 신규 및 급상승 상담사 등 추천 서비스, 상품 탐색을 용이하게 하는 서비스
5. 상담사가 제공할 상품 정보, 사업자 정보, 판매대금 정산 정보 등을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6. 기타 통신판매중개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
②회사가 제공하는 본 조 제1항의 홍스토어 서비스는 상담사와 구매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홍스토어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중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거래에 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상담사가 카테고리별로 상품 판매를 위하여 별도의 심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상담사 등록 정보 수정 요청이 확인된 이후에 심사를 통하여 프로필을 등록하여 영업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산 대금)
① 실시간 및 비대면 상담 통화, 채팅, 예약 상담 통화 및 채팅의 경우 상담료 정산 시 통화 당 60초씩 정산 대상 시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상담사와 계약에 따른 정산비율로 수익을 정산합니다. 정산 비율의 구체적인 사항 및 특이사항 등은 홍스토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료의 구체적인 사항 및 요율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상담사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1조 (홍스토어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여 부득이하게 홍스토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홍스토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기점검 및 설비의 보수 등이 필요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 중단 등 제3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및 국가비상사태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통제할 수 없는 기술상 및 업무상 장애
② 본 조에 따라 홍스토어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구체적인 기준은 운영정책에서 정하며, 회사는 중단사유와 중단기간을 명시하여 제12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상담사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본 약관에 관한 통지를 상담사가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홍스토어 앱 내 푸시 알림, 공지사항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② 상담사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홍스토어 사이트 또는 홍스토어 앱의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본 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담사의 홍스토어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본 조 제1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③ 상담사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상담사가 본 조 제3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사 등의 권리와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홍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상담사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홍스토어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문제를 해결하며, 신속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제1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절차를 안내합니다.
③ 회사는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에 등록한 프로필 또는 상품의 정보 등을 제9조 제1항의 홍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및 홍스토어 서비스 자체의 홍보 목적 등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수정?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상품 거래내역, 판매대금 등을 비롯한 매출효과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통계자료를 작성할 수 있으며, 이를 홍스토어 서비스 개선 및 회사의 신규 서비스 개발 등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수사기관 또는 법원 등 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상담사의 홍스토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상담사의 동의 없이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및 그 정보 등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유통될 수 없는 불법정보에 해당한다고 판단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를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담사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해당 상품 및 그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⑦회사는 안정적인 홍스토어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상담사별로 판매 가능 상품의 수(판매 중 및 판매 대기 상품을 모두 포함)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⑧회사로부터 상품 판매대금 결제 및 정산 서비스를 위탁받은 제3자는 금융거래를 이용한 자금세탁행위 및 공중협박자금조달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상담사의 신원에 관한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상담사는 결제 및 정산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상담사의 의무)
①상담사는 가입 신청, 회원정보 변경, 상담사 프로필 등록 시 허위정보를 기재하지 않으며, 가입 신청 등을 위하여 회사에 제출하는 증빙자료에 허위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을 보증합니다. 본 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또는 법적 책임은 상담사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 내에서 해당 상담사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하고, 그에 따라 용역을 제공하는 것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아니함을 보증하며, 해당 상담사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하고, 그에 따라 용역을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상 특정한 자격이나 인허가, 요건 등이 필요한 경우에 있어서 상담사는 그러한 자격이나 인허가, 요건을 갖추어 상품을 거래한다는 점을 보증합니다. 본 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또는 법적 책임은 상담사 본인에게 있고, 상담사는 본 항 위반으로 인해 회사에 제기되는 일체의 문제 제기에 있어 회사를 면책해야 하며, 본 항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구매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③상담사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한 의무 등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에 따른 상담사의 의무 위반 시 회사는 홍스토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상담사는 구매회원과의 거래 성사 여부와 무관하게 구매회원으로부터 전달받은 의뢰 내용 및 상담 등 채팅 내용 등에 대해 제3자에게 공개, 누설, 유출하여서는 아니되며, 본 항에 따른 비밀 유지 의무를 위반할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책임은 상담사가 부담합니다.
⑤상담사는 상품 판매조건에 따른 용역을 본인이 직접 제공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상품 판매조건에 부합하는 용역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불완전하게 이행되어 발생하는 일체의 책임은 상담사가 부담합니다.
⑥홍스토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이용계약 해지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해석 및 절차 등 본 약관에서 상세히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⑦상담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위반 시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일반 금지행위
가. 타인의 아이디(ID)를 도용하는 행위
나. 타인에게 아이디(ID)를 양도 또는 대여하는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식재산권, 기타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홍스토어 서비스를 통해 음란정보, 거짓정보, 불법정보 등 유해한 정보를 게재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 공격 등으로 타인과 회사에 해를 끼치는 행위
사. 홍스토어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아. 회사의 홍스토어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홍스토어 서비스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자. 본 약관에 따른 권리와 의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제공 하는 행위
차. 상품 통신판매 이외의 목적으로 홍스토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카. 홍스토어 서비스에서의 상품 판매행위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이벤트 및 홍보를 위해 홍스토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타. 관련 법령 위반 또는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모든 행위
파. 기타 회사가 홍스토어 서비스의 이용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운영정책에서 금지한 행위
2. 상품 등록 및 판매 등 거래 관련 금지행위
가. 상품을 허위로 등록하거나 가족 또는 지인 등 타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상담사의 상품을 구매하는 등의 부정거래 행위
나. 실제 상담이 진행되지 않거나 작업물을 제공하지 않는 허위거래를 발생시키는 행위
다. 회사의 구매안전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 유도행위 및 구매회원의 직거래 요청을 수락하는 행위
라. 회사가 제공하는 로고, 이미지, 명칭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위치에 사용하는 행위
마. 상품 등록 시 상품의 명칭 및 정보에 상품과 상관 없는 내용을 기재하거나, 동일 내용을 정당한 이유 없이 반복·중복하여 기재하는 행위
바. 상품 등록 및 판매 시 관련 법령상 근거 없는 청약철회 제한 등 구매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는 행위
사. 상품 판매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상 특정한 자격 또는 인허가 등이 필요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갖추지 아니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
아. 관련 법령상 해당 상담사 카테고리 상품 판매 및 이에 따른 용역 이행행위가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판매하는 행위
자. 상담사 프로필 및 상품 정보 등에서 자격, 경력, 학력 등 상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는 행위
차. 상품 등록 시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에 위반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카. 상품 등록 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필수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는 행위
타. 회사가 제공하는 쿠폰 등을 부당하게 수취할 목적 등으로 오프라인, 타사이트 등에서 발생한 거래를 회사의 홍스토어 서비스 내 거래인 것처럼 가장하는 행위
파. 상담사 본인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평점, 후기, 판매횟수 등을 조작하는 행위
⑧상담사는 홍스토어, 상담사 공지사항, 상담사가 등록한 전자우편주소 등을 통해 전달되는 알림 및 공지사항 등을 확인하여 숙지하며, 프로필 및 상품 정보란에 노출되는 사업자 정보 및 정산 관련 정보의 최신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상담사가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거나 오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타인의 권리 보호 및 권리 침해 신고 등)
①상담사는 상품의 판매, 용역의 이행을 위하여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당해 권리자로부터 사용에 대한 허가를 취득한 후에 사용해야 함이 원칙이며, 상품의 등록, 판매, 용역의 이행 과정 및 이행 결과물인 작업물 등에 있어서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②회사는 상담사가 홍스토어 서비스에서 사용한 프로필, 상품 정보 등과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권리 침해의 신고가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삭제하고 재등록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본 조 제2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상담사에게 소명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단, 상담사가 제출한 자료가 법원의 확정판결 등 회사가 인정하는 자료가 아닌 경우 회사는 홍스토어 서비스 내 관련 정보의 삭제 또는 등록 제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④상담사는 홍스토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정보 등과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문제 제기가 있는 경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취득한 개인정보의 보호)
①상담사는 홍스토어 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취득한 구매회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이행 등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합니다.
②상담사가 본 조를 위반하여 구매회원 등으로부터 문제 제기가 있는 경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상담사 본인이 관련 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법적 책임 등 일체의 책임을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이행 및 관리 등을 위하여 상담사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홍스토어 사이트 및 앱의 이용 및 상품 판매 관리)
①상담사는 판매하려는 상품 정보를 홍스토어 사이트 및 앱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상담사는 홍스토어 서비스를 통한 실시간 상담 상담료의 가격, 상품의 표시·광고·판매 등이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 위반되지 않도록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관리 및 운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상담사는 제공하고자 하는 상품의 유형 및 판매조건 등 상세한 정보를 홍스토어 센터를 통해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④상담사는 상품 등록 및 수정, 실시간 상담 상담료 등 회사가 정한 목적 내에서 홍스토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홍스토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를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상담사는 회사가 홍스토어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증빙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경우,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⑥상담사는 구매회원의 문의에 정확하고 성실하게 답변해야 하며, 상담사의 부정확하거나 불성실한 답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상담사 본인이 부담합니다. 본 항을 위반하여 구매회원으로부터 문제가 제기되는 행위가 반복되는 경우, 회사는 상담사에 대하여 이용제한을 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구매회원이 본인이 작성한 문의글 또는 후기를 삭제하는 경우, 상담사가 해당 글에 대해 작성한 답변글 등 게시글도 함께 게시글은 작성일로부터 삭제 시까지 보관됩니다.

제18조 (상품의 등록 및 판매)
①상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록 양식에 맞춰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등록하여야 하며, 일부 상품의 경우 등록한 상품에 대해 회사의 검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의 검수가 필요한 상품의 경우 운영정책 및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 고지하며 해당 기준에 적합하지 아니한 상품은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상담사는 상품 등록 시 구매회원이 해당 상품의 청약철회 등 환불 관련 조건(청약철회 등 환불 제한 여부 포함)을 포함하여 상품 판매조건을 구매 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상품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상담사가 등록한 상품 정보와 관련한 모든 책임은 상담사가 부담합니다.
④상담사가 등록한 상품 정보를 삭제한 경우에도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 보관 의무의 이행을 위하여 상품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판매 부적합 상품)
①회사는 상담사가 등록한 상품이 관련 법령상 온라인상에서 판매될 수 없거나 부적합한 상품인 경우 직권 또는 권리 침해 신고자 등 제3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 등록을 삭제 및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상담사가 등록한 상품 정보 또는 상품의 판매 및 용역의 제공이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등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한 경우에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다음 각 호의 판매 부적합 상품은 홍스토어 서비스 내 판매를 금지하며, 판매 부적합 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한 상담사가 부담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가 포함된 상품
2. 지식재산권(상표권, 저작권 등)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3.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상담사의 판매 및 그에 따른 용역의 제공이 금지되는 상품
4. 관계기관으로부터 판매중지 또는 유보 결정(요청)이 있는 상품
5.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구매회원이 관련 법령상 보유하는 권리를 제한하는 내용이 포함된 상품
6. 기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취급이 금지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상품

제20조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제공)
①상담사는 구매회원과 홍스토어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게시판 기능 및 통화, 채팅 기능 등을 이용하여 상품 판매조건에 따른 용역을 제공합니다.
② 건당 과금 상품의 경우, 상담사는 구매회원과 마감일을 협의하고, 협의한 마감일에 맞춰 최종 작업물을 제공 후, 상담완료 처리를 해야 합니다. 한편 협의된 마감일까지 최종 작업물이 제공되지 아니한 경우, 구매회원은 상담자동취소 전에도 상담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③시간당 과금 상품의 경우, 상담사는 구매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유료 상담시간 동안 성실하게 상담을 제공해야 합니다.

제21조 (청약철회 등 환불에 관한 사항)
①상담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통신판매업자가 부담하는 청약철회 등 환불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상품 판매조건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상담사는 상품의 청약철회 등 환불에 관하여 상품 판매 시 약정한 바에 따라 본인의 책임으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상담사가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제공을 개시한 이후의 청약철회 등 환불은 상품 정보에서 정한 판매조건에 따르는바, 상담사는 상품 등록 시 구매회원이 해당 상품의 청약철회 등 환불 관련 조건(청약철회 등 환불 제한 여부 포함)을 명확히 표시·광고하여야 하며, 청약철회 등 환불에 제한이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청약철회 등 환불 제한을 위한 상담사의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③회사에 상품 청약철회 등 환불 관련 구매회원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상담사와 구매회원 간 합의한 바에 따라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상담사와 구매회원 간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는 이유가 상담사가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에 따라 부담하는 의무의 위반, 기타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인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 상품의 판매조건에 따라 구매회원에게 환불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담사에게 지급할 판매대금에서 이를 공제하고 정산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거래확정 및 정산)
①홍스토어 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상품에 대한 거래확정이 이루어지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정산일정에 따라 판매대금에서 서비스 이용료, 회사의 정산비율, 미납금 및 기타 채무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이하 “정산대금”이라 함)을 상담사에게 지급합니다.
②상담사는 가입 신청 시 정산대금을 입금 받기 위한 계좌를 입력해야 하며, 상담사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상담사와 동일인이어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상담사 중 사업자가 아닌 개인회원의 경우 실제 거래가 발생한 경우에 한해 정산대금을 입금 받기 위한 계좌 입력이 가능하며, 거래가 발생한 해당 월 내에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입력하지 아니한 경우 정산대금 지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③실시간 상담이 아닌 상품 판매에 대하여 상담사가 구매회원에게 정상적으로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 제공을 완료하여, 제공완료 처리된 날로부터 7일 이내 구매회원의 거래확정 연장에 대한 의사가 없는 경우, 회사는 자동거래확정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자동거래확정 절차의 구체적인 사항은 홍스토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구매회원의 이의제기 등 민원이 접수되는 경우, 자동구매확정이 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④상담사가 정산대금 지급을 위해 입력한 계좌번호 오류, 시스템 오류, 이용제한 등으로 인하여 이체에 실패하는 경우 회사의 정산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정산의 보류 등)
①상담사와의 이용계약 종료 시, 회사는 당해 상담사의 상품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동 기간 동안 구매회원으로부터의 환불, 민원 제기 시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상담사가 본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될 만한 타당한 정황이 있는 경우, 회사는 상품 거래에 대한 처리, 취소 등을 위해 판매대금의 정산을 일정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허위거래 등 본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될 만한 타당한 정황이 있는 경우, 상담사에게 증빙자료 제출 등 소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거래라는 점이 소명되지 않는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본 조에 정한 사유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자금세탁방지 관련 의무 미준수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상담사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회사가 상담사에게 가지는 채권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구매회원의 평가제도)
①구매회원은 상담완료 및 거래확정 이후 상담사, 상품에 대한 평점 및 후기를 작성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상담사 정보, 상품 정보, 홍스토어 서비스 상에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②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평점 또는 후기에 대해 숨김 처리 또는 권리자 요청에 따른 게시중단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게시한 구매회원에게도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후기의 내용에 욕설, 음란, 명예훼손 등의 내용을 포함한 경우
2. 후기의 내용이 상담사 또는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3. 기타 후기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제25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상담사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홍스토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이하 본 조에서 정하는 홍스토어 서비스 이용에 관한 각종 제한 등을 “이용제한 등”이라 함)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제한 조치는 판매 부적합 상품에 대한 노출 제한, 경고, 기간을 정한 이용정지, 영구 이용정지, 강제 탈퇴로 구분됩니다. 이용정지 기간 중에는 등록 상품의 판매가 중지됩니다.
③회사는 상담사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상담사에 대한 홍스토어 서비스 이용제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기준 및 절차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 타인의 홍스토어 서비스 이용이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2. 무응답 등 불성실한 대응이 반복되는 경우
3. 불법 카드 거래, 판매조작 등 홍스토어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이용 행위
4. 상담사의 홍스토어 서비스 이용이 전체 홍스토어 서비스 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이 되는 경우
5. 상담사의 해당 상품 판매 및 실시간 상담 등 그에 따른 용역의 제공 행위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6. 기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위반 행위
④회사는 상담사에게 홍스토어 서비스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을 하는 경우,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함이 없는 한 제1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상담사에게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먼저 이용제한 조치를 한 뒤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가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 등 조치를 하는 경우, 상담사는 해당 사유를 해소한 뒤 동 조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 절차는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6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상담사는 회사에게 이용계약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담사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됩니다.
②상담사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상품 거래를 완료 또는 취소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법적 책임 및 불이익은 상담사가 부담합니다.
③상담사가 진행 중인 모든 거래를 완료 또는 취소하지 아니한 경우, 진행 중인 거래에 대한 조치가 완료된 때에 이용계약이 종료되며, 회사는 일정기간을 두고 재가입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5조에 따라 체결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상담사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에 있어서 시정할 수 없는 사유인 경우 또는 회사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상담사가 압류 및 가압류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3. 상담사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상담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4. 제6조 제2항의 승낙 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5. 타인에게 아이디(ID)를 양도 또는 대여한 경우
6. 제13조 제8항에 따른 상담사 신원에 관한 사항 등 확인 절차에 협조하지 아니하는 경우 등 관련 법령상 상담사의 결제 및 정산 서비스 이용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7. 회사의 경영상 결정으로 홍스토어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8. 기타 회사가 판단한 합리적인 사유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의 해지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회사는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1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상담사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상담사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조 제4항 제1호 및 제2호의 사유와 관련하여 본 약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상담사가 본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홍스토어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사 탈퇴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만약 현재 진행 중인 거래, 문의, 또는 민원이 있거나 본 약관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로 인하여 이용 정지된 경우에는 탈퇴 신청의 처리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담사가 해당 사항을 처리 완료한 후에 본 약관, 운영정책에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⑦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상담사는 해지 시까지 거래확정 되지 아니한 거래 건의 이행,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상담사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이 유지됩니다.
⑧본 조에 의한 이용계약의 해지는 기 발생한 회사와 상담사 간의 권리 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권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7조 (비밀유지)
①상담사는 구매회원의 정보뿐만 아니라 홍스토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취득한 회사의 영업비밀 등 일체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외부 및 제3자에게 유출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범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본 조 제1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유지됩니다.

제28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상대방, 구매회원, 다른 상담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 당사자는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9조 (양도금지)
①상담사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약관에 따른 일체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회사는 상담사가 본 조를 위반하는 경우 홍스토어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권한을 가지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회사의 면책)
①회사는 구매회원과 상담사 간의 통신판매를 위한 통신판매중개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상담사가 등록한 상품 정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구매회원과의 상품 거래에 관하여 구매회원과 상담사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상담사가 부담합니다. 제3자가 상품 거래와 관련하여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법적 책임을 추궁하는 경우, 상담사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상담사가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회원과 상담사 간 또는 상담사와 제3자 사이의 민원 또는 분쟁이 발생하여 상담사 또는 구매회원이 회사에 조정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담사와 구매회원 간의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회사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③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당해 상품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법적 책임을 회사에 물을 수 없습니다.
④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상담사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홍스토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상담사가 본인의 개인정보 또는 홍스토어 서비스 및 홍스토어 계정 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기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의 변경, 상담사에 대한 공지사항 또는 알림 등의 확인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상담사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회사가 상담사의 홍스토어 서비스 가입 신청을 승낙한 것이 해당 상담사가 상품 판매 및 용역 이행을 제공함에 있어 관련 법령이 위반이 없다는 점을 확인하고 승인하는 의미는 아니며, 회사는 상담사의 법령 위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상담사 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여,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서 민사소송법에 따라 해결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2021년 07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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